이천시 자원봉사센터, 이천축협과 함께 하는 어르신‘행복한 밥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31 17:00본문
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미선)와 이천축협(조합장 임영묵)은 30일 에이스경로회관에서 200여 명의 어르신에게 10월 경로의 달을 보내며 ‘행복한 밥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천축협 임영묵 조합장과 이천축협여성아카데미회원들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갈비탕과 김치, 과일 등을 점심 식사로 준비하여 배식하며 어르신의 식사를 도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이천축협이 기부한 1천만 원의 기부금으로 준비하였고 경로의 달을 맞아 선배 세대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노인에 대한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임영묵 조합장은 “식사 준비를 위해 아침부터 수고해 주신 이천축협여성아카데미회원들께 감사하고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는 내내 행복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미선 센터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이천축협에 감사하다”라며 “점점 추워지는 계절이 다가옴에도 우리 지역은 따뜻한 온기가 가득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축협은 어르신을 위한 온기나눔 지정기탁 외에도 지체장애 여성청소년을 위한 위생용품 전달도 하며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온기 나눔 실천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문의 자치행정과 행정지원팀 ☎031-644-2113/이천시자원봉사센터 ☎031-633-1365
- 이전글동두천시 상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수지봉사회가 함께하는 ‘손에서 배우는 건강(수지침)’ 특화사업 실시 24.10.31
- 다음글여주시 건강의 첫걸음을 위한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 사업 성황리 마무리 24.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