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가임기 부부 대상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3 17:00본문
동두천시 보건소는 지난 22일 임신을 희망하거나 준비하는 가임기 부부(사실혼 포함)를 대상으로 임신 사전 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임신 사전 건강관리란 산모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임신 전부터 남녀가 함께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도모하는 포괄적 관리를 말한다.
본 사업은 임신·출산을 위한 가임력 검사를 지원하며, 신청일 기준 동두천시에 거주하고 임신 및 출산을 희망하는 부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원 사항은 여성 난소 기능 검사(AMH, 부인과 초음파)와 남성 정액 검사이며, 여성은 최대 13만 원, 남성은 최대 5만 원이 1인 1회 지원된다. 초과 비용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보건소 방문 또는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남녀 각자 개별 신청이 필요하다. 온라인 신청 시에는 e보건소 사이트에서 진행하면 된다.
신청이 승인되면 의뢰서를 발급받아 사업에 참여하는 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된다. 검사 실시 후 3개월 이내에 진료비 영수증, 세부내역서, 통장 사본을 보건소에 제출하거나 온라인으로 청구하면 본인 계좌로 검사비가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보건소 모자보건실(☎031-860-3398)로 문의하면 된다.
- 이전글평택시 ‘1형 당뇨병 바로알기를 통한 건강한 일상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24.10.23
- 다음글경기도, 화성·안산·김포시 51세 이상 여성어업인 107명 특화건강검진 지원 24.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