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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 민원 서비스 향상 위한 공직자 친절 교육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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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4-05-01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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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이 30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공직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 행정 구현을 위한 공직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 교육은 민원 행정 서비스 환경 변화에 따른 친절 트렌드를 반영해 영화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새로운 교육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관계와 갈등 ▲자존감과 회복탄력성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책임감으로, 전문가와 함께 영화 속 숨은 이야기를 나눠보며 친절과 불친절의 사례 유형을 분석․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외에도 군은 공직자의 심적 재충전과 군민 소통 활성화를 위한 ‘2024년 민원 담당 공무원 힐링캠프’도 진행하는 등 질 높은 민원 응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이 점점 다양화·다변화되는 만큼 민원인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해결해 주려는 자세가 선행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매뉴얼만 내세운 친절보다는 민원인과의 시각차를 줄이고, 자발적인 인식 변화와 친절 마인드 정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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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0 11:15 (월)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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