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장애유아 가족 대상 체험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2 09:00본문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원장 정재영)이 19일 장애 유아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토요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 유아와 그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활동으로 마련했다. 기존의 무한상상 놀이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장애 유아 가정에 맞춘 배려와 지원이 강화된 활동들로 구성했다.
특히 대사를 최소화한 비언어 신체극(릴랙스 퍼포먼스) 등 포용적인 공연으로 장애 유아는 물론 모든 가족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1층 스릴 미끄럼틀, 거꾸로 마을, 2층 엉금엉금 정글, 3층 엉뚱한 연구소, 하늘 둥둥섬 등 8개 관의 실내 놀이시설과 실외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상상력을 발휘하며 주도적으로 놀이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장애 유아와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모든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경기도의회 경기도 K컬처밸리 사업협약 부당해제 의혹 행정사무조사 특위, 현지조사 활동 실시 24.10.22
- 다음글경기도교육청, 2024 하반기 특수분야 연수기관 질 관리에 나서다 24.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