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시장,‘장애인과 어르신을 위한 효도잔치’축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9-05 10:00본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4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장애인과 어르신을 위한 효도잔치’를 찾아 행사를 축하하고 장애인 복지 증진에 힘쓴 봉사자 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용인시지부(회장 최영만)에서 지역 장애인과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했다.
행사에는 이 시장을 비롯한 김영민 경기도의원, 김종길 동부경찰서장, 경기도장애인복지회 봉사자, 장애인, 어르신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최근 용인시의 급격한 발전 과정에서 제가 꼭 챙기고 있는 부분은 장애와 비장애간의 차별을 없애는 것과 이 나라를 이끌어 온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지역 850개 경로당에 백옥쌀 지원, 이동 약자를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 스마트 건강 시범사업 추진, 가상현실스포츠체험센터 개관 등 장애인과 어르신을 위한 이런 지원과 시설들이 앞으로도 계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 이후 트로트 가수 박군의 축하공연, 한울 장구 공연, 태권도 시범 등의 공연이 이어지며 참가자들을 즐겁게 했다.
이 시장은 행사장 밖에 설치된 희망나눔봉사단 바자회장을 방문해 봉사단이 직접 짠 참기름과 계란 등을 구매하며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 이전글인천시 공예문화산업 중장기 계획 수립해야 24.09.05
- 다음글이상일 용인시장, “내년 마을버스 배차간격 20% 정도 줄이기 위해 운수종사자 충원 등의 노력 기울일 것” 24.09.05